49 0 0 1 1 0 3개월전 0

월트 휘트먼의 다성적(多聲的) 목소리

본서는 월트 휘트먼의 다양한 모습을 그의 페르소나를 통해 살펴보는 데 있다. 그는 자신을 melange, 즉 혼합물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그의 인격을 표현한 말이라기 보다 그의 시의 성격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는 독자들에게 시인과 하루 밤과 하루 낮을 함께 보낸다면 시의 기원을 알게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의 인디언에 대한 태도, 노인에 대한 태도, 매춘부에 대한 태도, 독자에 대한 태도 등은 대개 사회적인 언술이라기 보다 그의 시론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 휘트먼의 통합의식이 무엇이며 그의 우주의식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시집을 만지는 사람은 사람을 만지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독자와의 끈끈한 결속력을 보여준다. 필자의 ..
본서는 월트 휘트먼의 다양한 모습을 그의 페르소나를 통해 살펴보는 데 있다. 그는 자신을 melange, 즉 혼합물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그의 인격을 표현한 말이라기 보다 그의 시의 성격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는 독자들에게 시인과 하루 밤과 하루 낮을 함께 보낸다면 시의 기원을 알게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의 인디언에 대한 태도, 노인에 대한 태도, 매춘부에 대한 태도, 독자에 대한 태도 등은 대개 사회적인 언술이라기 보다 그의 시론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 휘트먼의 통합의식이 무엇이며 그의 우주의식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시집을 만지는 사람은 사람을 만지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독자와의 끈끈한 결속력을 보여준다. 필자의 이전 휘트먼 저서 <<휘트먼의 시적 상상력과 더불어 본서는 휘트먼 연구에 필수적일 것이라고 믿는다.
저자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영문과에서 20여년간 영시를 강의 하였다. 영미시 전공자로서 휘트먼 연구에 평생을 바쳤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 대구가톨릭대 명예교수로 있다. 미국 Seton Hall 대학 영문과 TA를 역임하기도 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